김민꼬의 라이프

코막힘 완화 천연오일5 본문

카테고리 없음

코막힘 완화 천연오일5

민꼬 2019. 5. 5. 01:05


단순한 코막힘이 복잡해져 호흡기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제때 치료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에센셜 오일이 감기와 독감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코막힘을 위한 천연 오일이 있다. 감기, 독감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이 생기면 코가 막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성가신 증상은 호흡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막고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

피로가 느껴지고 숨을 제대로 쉴 수가 없어 코막힘을 완화하는 것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면 증상을 위한 몇 가지 자연적인 대안을 선택해 보자. 오늘은 코막힘의 증상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몇 가지 에센셜 오일을 권장한다.


코막힘이란?
코 막힘을 위한 천연 오일 5가지
코막힘은 코안에 있는 연조직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특정한 알레르겐,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에 대한 반응으로 나타난다.
 

내향성 발톱에 으깬 마늘을 사용하는 법
많은 경우 코막힘에는 콧물이 동반된다. 과도한 양의 점액이 생기면 목구멍 뒤쪽으로 흘러내릴 수 있다. 이는 ‘후비루‘로 알려져 있으며 인후통을 유발한다.


코막힘을 완화하는 천연 오일
1. 코막힘을 완화하는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은 기도에 생긴 염증을 줄이고 폐에 과도한 양의 점액이 있을 때 이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은 면역계를 강화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재료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1숟갈 (14g)
물 2컵 (500ml)
방법

팬에 물 2컵을 넣고 데운다.
물이 끓으면 유칼리투스 에센셜 오일을 넣는다.
불을 끄고 넓은 그릇에 혼합물을 붓는다.
머리 뒤에 수건을 대고 증기를 들이마실 수 있도록 얼굴을 조심스럽게 그릇 쪽으로 숙인다.
화상을 피하기 위해 최소 15cm 정도 거리를 두어야 한다.


2. 코막힘을 완화하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

라벤더 오일에는 항진균, 항균, 해독 및 진통 작용이 있어 아로마 세러피에 자주 사용된다.

이러한 오일을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감기, 독감 및 기침으로 인한 코막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폐와 기도에 축적된 점액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재료

라벤더 에센셜 오일 2숟갈 (30ml)
아몬드 오일 2숟갈 (30ml)
방법

용기에 두 오일을 잘 섞는다.
가슴, 목, 등에 직접적으로 도포한다.

3. 코막힘을 완화하는 타임 에센셜 오일

타임 오일은 항박테리아 및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계 및 호흡계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기침, 인후통 및 코막힘과 같은 감기 증상 치료에도 사용된다.

인후통 완화를 위해 타임 에센셜 오일을 아로마 세러피로 활용할 수 있다.

재료

타임 에센셜 오일 1숟갈 (15ml)
물 2컵 (500ml)
어떻게 해야 할까?

팬에 물 2컵을 넣고 데운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타임 에센셜 오일을 넣는다.
완성된 혼합물을 흡입제로 활용한다. 증기를 들이마시고 기도를 정화할 수 있도록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4. 민트 에센셜 오일

코막힘을 완화하는 천연 오일 5가지

민트는 강한 향을 갖고 있어 국소적으로 사용하면 기도를 정화할 수 있다. 코막힘이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밤 자기 전에 오일을 사용하자.

재료

민트 에센셜 오일 2숟갈 (30ml)
호호바 오일 2숟갈 (30ml)
방법

작은 용기에 두 오일을 섞는다.
목과 가슴에 오일을 도포하고 피부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부드럽게 문지른다.
더 읽어보기: 건강을 위한 민트 오일을 만드는 방법

5. 코막힘을 완화하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

오레가노 차는 악용 성분으로 인해 대체로 감기와 독감 치료에 사용된다. 에센셜 오일도 마찬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재료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 1숟갈 (15ml)
물 2컵 (500ml)
방법

이 오일을 흡입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칼립투스 오일 또는 타임 오일과 같은 방법을 따르기만 하면 된다.

물을 끓이고 오레가노 오일 한 숟갈을 넣는다.
주둥이가 큰 용기에 혼합물을 붓는다. 머리 뒤에 수건을 대고 고개를 앞으로 숙인다. 이때 약 15cm 정도 거리를 두어야 한다.
증기를 들이마시면 몇 분 내로 코막힘이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치료법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단시간 내에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그러나 코막힘이 일주일 내로 가라앉지 않으면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불편함을 악화시킬 수 있는 강한 냄새 또는 알레르겐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출처:스텝투헬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