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 본문

생활의 꿀팁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

민꼬 2019. 5. 9. 00:08


만약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갖고 있다면 이를 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생강, 마늘, 꿀 요법을 알아본다.  심혈관 질환이나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먼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적절한 약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야 한다.

아니면 더 좋은 방법은 고콜레스테롤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통제하는 것이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고콜레스테롤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산되는 물질이며 지방과 비슷하다. 몸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며 몸을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필수이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위험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매년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명이 사망한다. 이는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한 많은 약과 자연적인 치료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을 이를 시도하려 하지 않는다. 심지어 아예 고콜레스테롤 상황을 무시하는 사람들도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은 증세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팔다리의 염증
두통
호흡곤란
부종 및 소화불량
흐릿한 시력
가슴 통증
어지러움
변비
심신 허약 및 피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생강, 마늘, 꿀 요법
만약 이런 증상들이 보인다면 곧바로 의사에게 가야 한다. 이들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할 것이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의 정상 수치는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달라진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생강, 마늘, 꿀 요법
만약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빨리 조절하기 원한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가장 좋은 선택일 것이다. 이는 준비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인다.

이 성분들은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소화불량, 고혈압, 관절염, 천식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늘은 혈류와 심장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항응고제, 항염증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생강은 과산화 지방질을 방지하고 나쁜콜레스테롤(LDL)의 간에서의 합성을 막는다. 마늘과 마찬가지로 산화 방지제 이다.
꿀은 트리글리세리드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를 높인다. 특정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산화 방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설탕 대용품으로 좋다.

재료

마늘 4쪽
생강 뿌리 3cm
레몬즙 1/2컵 (125ml)
물 8컵 (2리터)
꿀 1컵 (336g)
만드는 방법

마늘 껍질을 벗긴다. 생강 뿌리를 잘 씻는다.
부드러워질 때까지 마늘과 생강을 믹서기에 잘 간다.
레몬즙과 물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꿀을 넣는다.
필요하다면 음료를 체에 걸러 유리병이나 병에 붓는다.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5일 정도 둔다. 또는 냉장고에 보관한다.

먹는 방법

빈속이나 식전에 섭취한다.
2주 이상 연속으로 먹지 않는다.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사과식초를 조금 첨가 할 수있다.
**참고: 만약 음료의 맛이 강하다면, 한 잔의 물에 2큰술을 넣고 식사 전에 희석시켜 마신다.


어떻게 섭취하든 간에 이 치료법은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를 지속적으로 복용하고 건강한 식단과 약간의 운동으로 보완하는 것이다.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포화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줄이는 것을 말한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생강, 마늘, 꿀 요법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산되지만 음식에서 나오는 콜레스테롤은 대부분 몸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먹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의사가 콜레스테롤 수치, 트리글리세리드 그리고 혈당치를 확인 할 수있도록 매년 건강 검진을 받자.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면 더 자주 검진을 받아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