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중고차판매 팁. 제값 받고 내차팔기 하는 법. 본문

생활의 꿀팁

중고차판매 팁. 제값 받고 내차팔기 하는 법.

민꼬 2019. 5. 11. 19:31

 

출처:bye car

안녕하세요. 내차팔기 중고차경매앱 바이카입니다.
지난 수년간 나와 내 가족의 이동 수단이 되어준 고마운 내 차.
그동안의 고마움과 애정을 담아 마지막 보내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보내주어야 합니다.
중고차판매 제값 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고차판매 팁 1. 내 차 등급 파악하기

처음 차량을 구매할 땐 옵션, 등급 등 이것저것 따져보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내 차의 정확한 이름과 등급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국산차의 경우, 연식에 따라 차명도 바뀌고 등급의 경우 12년식에서는 프리미엄, 13년식에서는 프리미어 등 복잡하고 헷갈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판매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차량명과 등급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정확하게 아는 방법은 제조사에 문의를 하면 되는데, 현대 / 기아 / 쌍용은 홈페이지에서, 르노삼성과 쉐보레는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문의할 때, 차량등록증에서 확인 가능한 차대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차량등록증'에서 먼저 확인 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판매팁 2. 사고유무 파악하기

중고차에서 사고유무는 가장 중요한 가격 산정의 이유 중 하나입니다. 내가 타는 동안 혹은 그 이전에 사고로 인한 수리 부위가 어디였는지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리가 된 부위에 따라서 내가 생각한 것보다 큰 사고가 될 수도 작은 사고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고부위 및 사고 후 수리가 어떻게 되었는지를 알아 두어야 차량 거래 시 부당 감가를 안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고치는 것보다 딜러들이 고치는 비용이 더 적고, 수리비에 대한 감가는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수리할 부위가 있다면 수리를 하지 않고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판매팁 3. 추가 거래비용 없는지 파악하기

중고차판매를 할 때,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예전에는 "이 차량의 매입가는 1,000만 원이고, 이전등록비용 50만 원, 매도 비용 30만 원이 발생하기에 920만 원 입금해드리겠습니다."라는 식이거나 심지어 폐차를 하는 경우 비용이 발생한다고 받아 가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황당하지만, 아직도 이런 식으로 추가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딜러와 만나기 전 추가 비용 등은 없는지 확실히 해놓아야 합니다.

중고차판매팁 4. 비교견적

중고차판매를 위해 시세를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최근 인터넷에 나와 있는 사이트의 판매가를 통해 어느 정도 짐작도 가능하지만, 딜러들의 매입가는 그와 다르기 때문에 비교견적은 필수 사항입니다.
최소 3명 이상, 다른 지역 딜러들을 통해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 딜러마다 매입금액이 많이 차이 난다면 2~3명의 딜러에게 추가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중고차는 시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1~2주 안의 금액이어야 유효함도 알려드립니다.


중고차는 모두 같은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알면 알수록 중고차판매를 할 때,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위에 나와 있는 사항들은 중고차판매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체크사항이 됩니다.
하지만, 차량에 대한 전문가도 아니고, 이런저런 것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 팔고 시간을 보내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이렇다 보니 최근엔 이런 불편함을 줄여주는 '중고차경매앱'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고차경매앱 바이카는 전국의 딜러들이 서로 경쟁하며 최고의 조건으로 차량의 견적을 내고, 중고차판매를 하는 내가 원하는 곳, 원하는 시간에 와서 딜러가 직접 최종 검수하여 차량을 인수해 갑니다. 또한, 검증받은 딜러들을 통하여 부당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통제가 되기에 거래의 마지막까지 깔끔하고 편리하게 중고차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판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바이카앱을 사용하시어 비싸고, 편리하고, 깔끔한 거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