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석류보다 620배 좋다고? 갱년기에 좋은 칡즙의 효능 본문

생활의 꿀팁

석류보다 620배 좋다고? 갱년기에 좋은 칡즙의 효능

민꼬 2019. 5. 11. 19:48

갱년기는 여성, 남성 성별을 가리지 않고 찾아온다. 화끈거림 등으로 밤 잠을 못 이루는 탓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을 검색해보지만 이미 뻔한 식재료들 뿐. 하지만 칡즙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석류보다 620배 많이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지. 그래서 준비했다. 40대, 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인 칡즙 효능과 부작용 등을 함께 살펴보자.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 및 부작용ⓒGetty Images Bank)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

칡은 햇빛이 잘 드는 곳이라면 잘 자라는 적응력과 생명력을 갖고 있다. 우선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으로는 카테킨 성분을 꼽을 수 있다. 이는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칡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혈당을 조절해주며 이와 더불어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고혈압, 심장병, 당뇨, 성인병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다이제인 성분은 골다공증에 효과적이며 이밖에 칡에는 피부 미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보이는 비타민, 칼슘,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하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 및 부작용ⓒGetty Images Bank)

40, 50대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 칡의 부작용

칡즙 효능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을만 하지만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 시 수족냉증이 있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는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칡은 100g당 130kcal의 열량을 내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적정량을 복용할 것을 권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