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치명적인것과 관리법 본문

생활의 꿀팁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치명적인것과 관리법

민꼬 2019. 5. 15. 23:45




휴대폰 사용하다보면 가장 큰 고민거리중 하나가 배터리 문제죠ㅜ충전 차량용 충전기나 휴대폰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지만, 100% 충전을 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게 사실인데요​

이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밤새 충전'을 하지만 이는 배터리 수명에 치명적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휴대폰 충전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스마트폰 배터리 생산업체 카덱스의 자료를 인용해 배터리 수명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 조금씩 자주  

카덱스가 제안한 휴대폰 충전의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이 있을 때 마다 조금씩 해주는 것이다.  

단 몇 분이라도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하는 것이 배터리의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방전 막기  

휴대폰 배터리가 부족해 거의 꺼지기 일보 직전일 때까지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과도한 방전이 발생해 배터리 노화가 심화된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방전되기 전 단 몇 분이라도 서둘러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좋다.  



▶ 이상적 충전 범위  ​
배터리 연구소(Battery University)에 따르면, 스마트폰 리튬 이온 배터리는 꾸준히 65~75% 수준을 유지할 때 수명이 가장 오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실생활에서 배터리를 항상 65~75%대로 유지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만일 충전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그 다음으로 좋은 충전 범위는 45~75%이다. 대부분 이용자들에게 훨씬 더 이상적인 범위로 느껴질 것이다. 또 25~75% 범위를 유지하는 것은 이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크게 치명적인 범위에는 속하지 않는다.  



▶ 100%는 치명적  

항상 100% 충전을 하는 것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가장 나쁜 요인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 할 필요가 없으며 100% 완전 충전은 고전압이 배터리에 스트레스를 주므로 장기적 관점에서 좋지 않다.  


이와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25% 이하로 유지될 때에도 수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밤새 충전' 금물  ​
스마트폰에 전력을 공급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에 비해 충전 속도가 빠르나 전력 소모도 매우 빠르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과도하게 충전하는 것은 배터리 성능 저하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요즘 배터리 갈려고해도 돈이 장난이아닌데 사소한 습관으로 소중한 배터리의 수명을
조금이라도 연장시켜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