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몰리는 유명한 거리 10곳 본문

생활의 꿀팁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몰리는 유명한 거리 10곳

민꼬 2019. 4. 28. 16:24

우리는 어디서부터 어디론가 이동할 때는 항상 거리를 지나게 된다. 일상 속에서는 거리와 거리 사이를 지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여행을 떠나서 마주한 이렇게 단순한 이동마저도 매력으로 느껴질 때도 있다. 다 새로이 보이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의 여행 전문 매체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들이 있다.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몰린다는 유명한 거리는 어디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1. 브로드웨이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맨해튼의 거리는 바둑판처럼 짜여져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브로드웨이만이 비스듬하게 가로질러져 있다. 또한 브로드웨이는 19세기 42번가에 빅토리아 극장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연극과 뮤지컬을 대표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그 중에서도 타임스퀘어가 브로드웨이의 중심지이자, 번화가 역할을 한다. 하루에도 셀 수 없는 인파들이 움직이고 있으며, 다양한 광고 및 연극, 뮤지컬 간판들이 거리를 메우고 있어 화려함을 보여주고 있다.

2. 샹젤리제 거리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파리를 대표하는 센 강을 따라 개선문까지 이어지는 1,880m의 거리가 바로 샹젤리제 거리이다. 거리 양쪽으로는 가로수가 길게 심겨져 있으며, 각종 명품 스토어는 물론 고급 레스토랑 및 카페가 줄지어 있어 관광객들이 걷기에 매우 적합한 거리이다.

특히, 프랑스인들 사이에서는 자부심이 매우 강한 거리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샹송 오 샹젤리제가 있을 정도이다.

3. 캘리포니아 1번 주도 (미국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1번 주도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1934년 개통한 이 도로는 캘리포니아 주 내에서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구간에 있다. 총 길이는 1,055km에 달하는 도로이다.

특히, 미국 서부 해안을 따라 달리는 도로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해변도로로도 꼽히며, 구간에는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금문교를 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버번 스트리트 (미국 뉴올리언스)

버번 스트리트는 미국 뉴올리언스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루이지애나 주에서 미시시피강 하구에 위치한 뉴올리언스에는 다양한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과 세인트루이스 대성당이 위치한 프렌치 쿼터가 있는데, 그 곳으로 가로지르는 거리가 바로 버번 스트리트이다.

뿐만 아니라 미시시피강을 수평적으로 마주보고 있는 이 거리는 라이브 재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로 가득 차 있어서 낮부터 늦은 시간까지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가득하다고 한다.

5. 미시간 애비뉴 (미국 시카고)

미시간 애비뉴는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일리노이 끝자락에 위치한 시카고에서도 미시간 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 길게 이어진 거리이다.

이 거리에는 호텔, 백화점 등의 고급스러운 스토어들이 줄지어 있고, 시카고 워터타워, 밀레니엄 파크, 시카고 미술 연구소 등의 명소도 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시카고에 내에서도 최대 번화가로 불리고 있다.

6. 라 람블라 거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라 람블라 거리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이 거리는 람블라스 거리라고도 부르며, 바로셀로나 국제 항구에 위치한 콜럼버스 동상에서부터 시작하여 카탈루냐 광장까지 약 1km의 거리가 이어진다.

거리에는 각종 잡화점과 예술들이 어우러져 있어 바로셀로나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가봐야 할 거리이다.

7. 할리우드 대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대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영화, 음악, 연극 등 다양한 유명 인사들의 손바닥을 새겨놓은 명예의 거리도 할리우드 대로 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명예의 거리를 중심으로 버스킹 등의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할리우드 중심지답게 코닥 극장, 판타지스 극장, 엘 캐피탄 극장 등 다양한 극장뿐만 아니라 음악학교 등도 자리해있다.

8. 월스트리트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트리니티 교회에서부터 이스트 강까지 이어진 거리로,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각종 거대 금융사 및 투자은행 등이 밀집되어있다. 이와 함께 미국 금융의 중심이자, 세계 금융의 중심지로 불리고 있다.

특히, 주식시장에서 활황을 의미하는 돌진하는 황소 동상이 이 곳에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 황소 동상의 뿔을 만지면 큰 부를 얻는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9. 애비 로드 (영국 런던)

애비 로드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이 거리는 비틀즈의 명반인 애비 로드와 같은 이름인데, 이 거리가 유명해진 이유도 비틀즈 음반의 커버로 사용됐기 때문이다. 앨범이 녹음된 스튜디오도 이 거리 앞에 있다고 한다.

녹음 당시 스튜디오의 이름이 EMI스튜디오였으나, 비틀즈의 애비 로드 앨범이 유명해지자 애비 로드 스튜디오로 이름을 바꿨다. 현재도 음악의 성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거리이다.

10. 롬바드 거리 (미국 샌프란시스코)

롬바드 거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이다. 이 거리는 27도의 가파른 경사를 오르는 언덕길이다. 특히, 길을 오르내리는 내내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급커버가 연속으로 이루어진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위험한 거리라고 한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영화들에는 항상 등장하는 단골 배경으로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거리이다.

출처:네이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