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집안의 나쁜기운 몰아내는 방법5 본문

생활의 꿀팁

집안의 나쁜기운 몰아내는 방법5

민꼬 2019. 5. 4. 00:48



장소, 물건, 사람의 기운에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은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청소를 했을 때 그 결과가 매우 좋다. 이를 통해 정신적, 감정적 균형을 찾는 것이다. 그러려면 집 안의 나쁜 기운 역시 몰아내기를 권한다.

다음은 집에 나쁜 기운이 쌓이는 것을 막는 데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 몇 가지를 추린 것이다.

1. 물과 식초

식초는 나쁜 기운을 없애는 데 자주 쓰인다. 물과 식초에 적신 걸레로 집을 청소하는 것이다. 집 안부터 시작하여 밖으로 넓혀나가며 문에서 끝을 맺는다. 특히 구석구석에 신경 쓴다. 
2. 향

집에서 나쁜 기를 몰아내 준다고 여겨지는 식물을 태워 향을 피우는 것이다. 전통에 따르면, 향의 효과는 즉각 나타난다고 하니, 필요할 때 시도해볼 수 있겠다. 그러면 집 안이 평화와 조화로 가득 찰 것이다.

향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를테면 사랑의 기운을 강하게 하는 향, 생각을 정리하는 향, 수면을 돕는 향, 갈등을 방지하는 향이 있다. 나에게 가장 적절한 향을 골라보자.

3. 식물

공기를 정화하는 것 외에도, 식물은 우리의 정신과 감정 건강에 많은 장점을 가져다준다.

기를 깨끗이 하고 불운과 작별하게 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운향이 가장 좋다. 화분을 두 개 들여서 집 안의 양편에 마주 보게 두는 것을 권한다. 오른쪽에는 자성을(암), 왼쪽에는 웅성(수)을 둔다.



4. 불

정화의 능력 덕분에 불은 영적인 영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물질이다.

향초를 켜는 것으로 의식을 시행하고, 가능하다면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수공예품이 좋다. 향초의 색별로 다른 효과가 있으므로, 어떤 색이 내게 가장 좋을지 전용 상점에서 물어보자.

의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향초를 중화하고 정화하기 위해 올리브유를 발라준다.

삶에 무언가가 들어오기를 바란다면, 향초를 위에서 아래로 문지르고 중간에서 멈춘다. 그런 다음, 아래에서 위로 문지르며 역시 중간에서 멈춘다. 반대로 삶에서 무언가 몰아내고 싶다면, 반대 방향으로 올리브유를 바른다.

향초를 중화하고 난 후, 무엇을 들이고 싶은지 또는 내보내고 싶은지에 집중한다. 종이에 바라는 것과 목적을 적는데, 향초가 소원을 이루어줄 수 있도록 분명하게 적는다.

이를테면 집 안이 좋은 기운, 사랑, 평화와 조화로 가득 차기를 빌 수 있겠다. 나무 성냥을 그어 향초를 켜고 소원을 말하기를 반복하며 집 안을 한 바퀴 돈다.

집을 한 바퀴 다 돌았으면 향초가 끝까지 타도록 둔다.

5. 창문과 문을 연다

집 안에 빛과 공기가 들어오게 하는 것이다. 매일 창문과 문을 열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것이다.

출처:스텝투더헬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