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두피열 탈모의 원인 내리는 방법은? 본문

생활의 꿀팁

두피열 탈모의 원인 내리는 방법은?

민꼬 2019. 5. 11. 19:53


날로 줄어드는 머리숱 때문에 탈모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피에 몰린 열 내리는 법과 탈모 자가진단법,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을 알아보자.

탈모 자가진단

탈모 자가진단에서 필요한 것은 앞머리의 상태다. 앞머리가 뒷머리보다 힘이 부족하면 탈모일 수도 있다. 또 파마가 덜 말리거나 파마가 금방 풀려도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또 탈모가 시작되면 모발이 점점 가늘어진다.

탈모치료: 두피열 내리는 법

두피에 열이 많은 것은 탈모,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이 된다. 두피에 열이 몰리면 피지분비가 왕성해져 두피질환을 유발하고 모발의 생장주기도 단축된다. 두피에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스트레스 및 수면부족,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두피에 열이 오르면서 다양한 두피 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다. 두피열을 내리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콩과 서리태는 탈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한때 개그우먼 이영자의 머리숱 관리법으로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불린 서리태를 삶아서 갈아마시면 탈모에 좋다. 또 요오드 성분이 있는 음식 역시 탈모에 좋다. 다시마나 미역 등 해조류부터 시작해 계란노른자, 당근, 호박, 토마토 등이 있다. 또 오이나 시금치 등 녹색 채소도 탈모 예방에 좋다. 최근에는 탈모 예방에 비오틴이 주목받고 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은 △연어 △귀리 △호두 △땅콩 등이있다.

[탈모예방법] 탈모 자가진단 하는 법부터 두피열 내리는 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 - 내외경제TV

날로 줄어드는 머리숱 때문에 탈모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피에 몰린 열 내리는 법과 탈모 자가진단법,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을 알아보자.탈모 자가진단 탈모 자가진단에서 필요한 것은 앞머리의 상태...

www.nbntv.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