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무리한 스마트폰 사용 으로 급증하는 손목 건조증 본문

생활의 꿀팁

무리한 스마트폰 사용 으로 급증하는 손목 건조증

민꼬 2019. 5. 11. 19:39

손목에 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다. 집안일을 하거나 손목을 오래 쓰는 사람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러한 손목 통증은 일시적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손목 건초염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최근 손목 건초염 환자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대체로 환자는 40대~50대 중년 여성이 많다. 이는 집안일을 하면서 손목을 쓰다 보니 손목 관절에 무리가 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하는 사람이 늘며 20대 남성들 사이에서도 간혹 손목 건초염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손목 건초염 증상을 알아보고 손목 통증 및 치료법을 살펴보자.

손목 건초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건초염이란?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손목 건초염은 손가락 힘줄을 감싸고 있는 건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건초는 엄지손가락을 펴고 접는데 관여하는 근육으로 손가락을 움직일 때 사용한다. 이러한 손목 건초 부분은 손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무리가 오게 되어 염증이 생긴다.

손목 건초염 증상(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건초염 증상


손목 건초염에 걸리게 되면 손목이 찌릿하는 듯한 통증이 찾아온다. 이어 엄지손가락을 움직일 때마다 손목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며 심하면 손가락을 접고 펴는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손가락을 움직여야만 가능한 글씨를 쓰거나 젓가락질을 하는 듯한 행동이 점차 어려워진다.

손목 건초염 치료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건초염 치료방법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손목 건초염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염증이 있는 곳에 약을 투여하고 손상된 인대를 회복하는 물리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손목 건초염 초기에는 손목과 엄지손가락을 사용 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찌릿찌릿한 손목 통증…20대 남성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는 '손목 건초염' 증상 및 치료법은? - 내외경제TV

손목에 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다. 집안일을 하거나 손목을 오래 쓰는 사람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러한 손목 통증은 일시적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손목 건초염을 의심해보...

www.nbntv.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