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꼬의 라이프

간해독의 왕 밀크시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본문

생활의 꿀팁

간해독의 왕 밀크시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민꼬 2019. 5. 11. 19:36

밀크시슬(사진출처=ⓒMBC '황금알' 방송장면)


‘간 해독의 왕’이라는 타이틀로 인기를 끌며 유명세를 치른 건강식품이 있다.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더 유명해진 해당 건강식품은 바로 밀크시슬이다. 밀크씨슬은 간에 좋은 효능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밀크시슬은 북아메리카, 지중해 등지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온 효능이 많은 식물이다.

밀크씨슬은 특히 간 해독과 다이어트 디톡스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에 간 건강관리를 하는 이들의 주목을 받으며 현재 가장 인기 많은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밀크시슬에는 실리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밀크 씨슬의 성분이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밀크씨슬의 효능과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보자.

밀크씨슬 효능(사진출처=ⓒMBC '황금알' 방송장면)


밀크씨슬 효능 – 간 해독,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밀크씨슬은 간을 해독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알려졌다. 이는 밀크씨슬의 실리마린이 해독 역할을 하며 암모니아를 제거 및 약물과 알코올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밀크시슬을 섭취하면 평소 먹는 음식과 오염된 공기 등 일상생활에서 흡수하게 되는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이에 술을 많이 먹는 사람이라면 밀크씨슬을 섭취해 간을 관리하고 효능을 경험해 볼 수 있겠다.

밀크씨슬의 또 다른 효능은 바로 노화 방지다. 밀크시슬은 혈액에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밀크씨슬의 효능은 항산화 효과로 이어져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고 산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에서 나오는 씨앗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이다. 이는 밀크시슬 안에 실리마린 성분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외부 바이러스 및 종양을 저해하는 역할 및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밀크씨슬은 평소 면역력 관리 좋은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좋은 효능이 있다.

밀크씨슬 부작용(사진출처=ⓒKBS '비타민' 방송장면)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간을 해독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지만 이는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먼저 밀크시슬을 먹기 전에 다른 약을 먹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항불안 제나 희석제와 같은 의사 처방을 통한 약을 먹고 있다면 밀크시슬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밀크씨슬을 먹고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당장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겠다.

Comments